양산교육지원청·영산대·동원과학기술대·미주교육교육문화진흥회와 업무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4,614회 작성일 21-01-19 13:35

본문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가 양산교육지원청, 영산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미주교육문화진흥회와 함께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시 학교의 메이커 교육(AI, 초연결, 빅데이터, 드론, 3D프린터, 3D펜, 메이커) 등 미래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장소 활용·지원 등에 협력해 코로나19 이후 시대 대응과 미래 교육 모델을 창출해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육성하기 위한 협약이다.
 
 시는 2019년부터 원도심 학교 빈 교실을 활용해 신기초등학교와 오봉초등학교에 양산시 특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또 드론, 3D 프린팅, VR/AR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의융합 교육 중심 장비를 구축하고 교육 강사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경남교육청 공모로 신기초등학교에 미래교육지원센터 메이커스 페이스를 구축해 4차 산업혁명 관련  학생들의 연계수업과 더불어 교직원과 지역민 수업 지원을 하고 있다.
 
 영산대학교와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대학에 메이커스 페이스를 조성해 재학생 학과교육 중심 관련 기자재를 구축, 미래사회 필요인력 양성과 취업을 위한 메이커 산업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주교육문화진흥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국민 누구나 쉽게 접근, 자신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구현·공유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창작 활동 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 사업에 청년 일자리 상시 운영인력 예산을 지원해 시민들이 메이커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메이커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과 인프라를 협력 활용함으로써 지역 아이들의 미래 교육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 교육기관들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사이트 정보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  /  사업자등록번호 : 621-82-12949  /  정 영 옥
대표전화 : 055-366-6222 E-MAIL : mnrz777@hanmail.net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증산역로 149 세영프라자 504호

Copyright © Futurefactory. All rights reserved.